미국에 입국할 계획이라면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미국여권은 필수 준비물입니다. 여권을 새로 만들거나 재발급할 경우 여권사진을 다시 찍어야 할 텐데, 꼭 숙지해야 할 미국여권(또는 미국 비자)용 사진에 대한 규정과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권 및 비자 사진 규격
여권 및 비자 사진은 2x2 인치 (51x51 mm) 또는 5x5 cm 로 맞춰야합니다.
얼굴 크기는 턱 아래에서 머리 꼭대기까지의 높이는 1인치에서 1 3/8인치 (25mm에서 35mm) 사이여야 합니다
배경색은 반드시 흰색 배경이 요구됩니다.
사진 촬영 조건
촬영 시기는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된 사진이어야 합니다
표정 및 포즈는 정면을 바라보며 무표정으로 촬영해야 하며, 두 눈이 모두 보여야 합니다
의상은 배경이 흰색이므로 가급적 흰색 의상은 피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입는 옷을 착용해야 합니다.
액세서리는 빛 반사가 없는 주얼리는 허용되지만, 안경은 착용할 수 없습니다.
종교적인 이유를 제외하고 모자나 머리를 덮는 액세서리는 착용할 수 없습니다.
사진 제출은 인쇄된 사진으로 하고, 비자신청 시에는 신청서에 업로드하기 위한 디지털 사진도 필요한데, 해상도는 600x600 픽셀이어야 합니다.
아주 어린아이의 경우, 정면을 바라보지 않아도 되지만, 얼굴의 모든 특징이 보여야 합니다.
포토샵이나 필터, AI 등을 이용해서 사진은 변형하면 안 됩니다.
오늘은 미국 여권(또는 미국 비자)용 사진에 대한 규정과 조건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미국 여권 및 비자 사진의 규격과 조건은 매우 중요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신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진을 준비할 때 위의 조건을 잘 확인하고 사진관에 미국여권사진을 촬영할 거라는 것을 분명히 말하고 촬영하여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