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의 환상적인 오션뷰를 맛있는 카페에서 즐길 수 있다면 힐링 그 자체겠죠. 경남 통영 카페 베스트 10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카페명 밑에 있는 링크를 통해 지도, 영업시간, 휴무일, 주차여부 등을 꼭 확인하시고 이용하세요.
카페배양장
원래 멍게 양식장이었던 곳을 일부 개조하여 만든 카페로 그 자체로 흥미로운 공간입니다. 바다를 볼 수 있고 커피맛도 좋고 인테리어도 Good입니다.
포지티브즈 통영
동피랑에 위치하며 인스타 감성이 넘치는 인테리어와 햇살이 가득하여 사진 찍기 좋습니다. 커피도 맛있고 청포도 타르트가 시그니처 디저트이며 딸기 타르트도 인기 많습니다. 카페 전용 주차공간이 없으므로 공영주차장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카페 더 플레이스 녘
1,2,7층이 카페인데 7층은 360도 회전하여 가만히 앉아서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전망대 카페입니다. 커피와 수제 브레드
맛집입니다.
클라우드힐
역시 오션뷰를 즐길 수 있고 한산도 앞바다 아라길에서 볼 수 있는 어선조업, 요트항해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색다른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jtbc 검사내전, mbc 우리 집(24년 방영예정)의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고 반려견 동반가능하고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네르하21카페
스페인 아름다운 해변 NERJA에서 유래한 이름의 카페로 절벽과 암반, 해안선이 어우러진 최고의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외국감성 가득하며 탁 트인 통창과 루프탑은 뷰 맛집임을 인정하게 합니다. 당일 생산된 빵, 커피와 다양한 음료가 맛있으며 무료 주차 가능합니다.
루미노소
동피랑 마을을 올라가다 보면 만날 수 있는 동피랑 벽화마을 가장 꼭대기에 위치한 오션뷰 카페입니다. 그리스 산토리니 느낌이 물씬한 이곳은 강구안 중앙시장 도보 5분 거리로 먹기 아까운 모양의 정성스레 만들어진 유자 케이크와 푸른 바다라테가 유명합니다. 주차는 불가능합니다.
1971 카페
과거 폐교였던 곳을 개조해 이국적인 휴양지 느낌 물씬 나는 야자수와 밀짚파라솔 야외분수가 있는 카페입니다. 화이트톤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예쁘고 밤에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곳입니다. 새둥지 포토존이 이색적입니다.
돌샘길
통영케이블카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야외좌석을 이용한다면 반려견 동반이 가능합니다. 주차가능하고 만차시 근처에 주차도 가능합니다. 월요일 화요일이 정기 휴무입니다.
아르세
북통영 IC와 가까워 통영에 오고 가는 길에 들르기 좋은 이곳은 대형 베이커리 카페입니다. 좌석에 따라 오션뷰, 마운틴뷰, 가든뷰를 누릴 수 있고 1층 케어키즈존과 2층 노키즈존으로 운영됩니다. 실내 1층과 야외는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데
실내 이용 시 이동식 가방 또는 애견 전용 유모차필수이고. 야외 이용시 리드줄 필수입니다
바이사이드
빈티지풍의 인테리어와 디저트 플레이팅이 예술입니다. 가격은 좀 있는 편이지만 커피 빵 디저트 맛이 좋아서 평점도 높은 편입니다. 도보 1분 거리의 강구안 해안도로 맞은편 상가에 상시주차가 가능하며 13세 이상만 출입이 가능합니다.
오션 뷰가 최고인 경남 통영, 여행 준비에 꼭 필요한 카페 베스트 10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사계절이 모두 아름다운 통영에서 맛있는 커피, 디저트와 함께 힐링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