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려수도의 절경과 이순신 장군의 기백을 엿볼 수 있는 통영의 가볼만한 곳 Top10을 소개합니다.
이순신공원
임진왜란 때 이순신 장군의 한산도대첩이 있었던 한산도를 바로 보는 공원이 이순신 공원입니다. 해안을 낀 산책길이 정말 아름답고 7월 초 여름에는 여러 가지 색의 수국이 가득합니다. 8월에는 한산대첩 축제를 하는데 이순신공원 앞에는 거북선과 군선들이 출현하면서 즐거울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배와 산 쪽에는 폭죽을 터트려 총과 대포소리를 재현하기도 해 더욱 실감 나는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미륵산과 한려수도조망 케이블카
푸른 바다와 어우러진 다도해 풍경이 그림 같이 아름다운 미륵산은 100대 명산 중 하나입니다. 미륵산을 오르는 가장 좋은 방법은 통영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것인데, 스위스 기술을 도입한 국내 최장 1975m 길이의 케이블카로 통영항과 한려수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운행 시간은 평일은 10시부터 5시 30분까지이며, 주말은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동피랑 서피랑 벽화마을
한때 재개발 위기에 처했던 마을을 예쁜 벽화로 보존하게 된 바다를 조망하는 벽화 마을입니다. 좁은 골목을 따라 예쁜 그림이 가득한 이곳은 우리나라 벽화 마을을 대표하는 곳으로 자리 잡았으며 사진 찍을 수 있는 곳도 아주 많답니다. 동쪽의 비탈이라는 뜻의 동피랑처럼 마주 보는 서쪽의 비탈에는 서피랑이 있어요.
통영해저터널
통영 해저터널은 일제강점기 일본인 집단촌이 형성된 미륵도와 육지를 연결하기 위해 1932년에 건설된 동양 최초의 바다 및 터널입니다. 내부 벽면에는 해저터널 역사 및 통영 관광 정보 전광판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통영중앙전통시장
지역민과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통영중앙전통시장은 항구와 가까이에 위치해 싱싱한 해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전통시장입니다. 멸치, 굴을 비롯해 꿀빵, 충무김밥 등 통영 대표 특산품과 간식거리를 구입할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장사도 해상공원 까멜리아
장사도 해상공원 까멜리아는 1월과 3월 사이에 빨간 동백꽃이 만개하는 명소이고,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로 유명하며 산책하기 좋은 전망대와 원형광장, 조각상, 장미터널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통영유람선 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며, 체류 시간이 2시간으로 한정되어 있고 배낭과 음식물을 반입할 수 없다는 제한사항이 있는 것도 체크포인트입니다. 통영 외에도 다른 지역에서 들어오는 배가 있어서 선착장이 다르니 꼭 내렸던 선착장으로 돌아오셔야 합니다.
스카이라인루지 통영
바다를 보며 내려오는 무중력카트로 체어리프트를 타고 출발지점으로 올라가 안전교육 후 탑승합니다. 어린이 동반 탑승도 가능하니 멋진 경치와 스피드를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더 카트 인 통영
아시아 최초의 실내외 카트 체험장으로 실내와 실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실내는 난이도가 있는 코스가 포함되어 있고 코너가 많아 조작을 잘할 수 있는 어른들에 적합하고 실내는 비교적 안전장치가 많아 어린이에게 적합합니다. 카트를 타지 못하더라도 시뮬레이터 게임, 유아용 드라이빙 스쿨 등 다양한 시설을 즐길 수 있습니다.
통영해상택시
통영대교 코앞까지 질주하며 통영의 밤바다와 야경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통영 해상 택시는 최대 20명까지 탑승가능하며 낮에는 운행하지 않고 저녁시간 이후에 운행합니다.
소매물도
해안가를 따라 수직으로 난 기암절벽이 절경을 이루는 섬인 소매물도는 저마다 다양한 전설을 가진 크고 작은 기암괴석과 관광명소가 있어 둘러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하루 두 번 썰물 때가 되면 바닷길이 열려 흰색 등대가 있는 등대섬으로 걸어 들어갈 수 있는데, 섬으로 가는 길은 물론 섬에서 바라보는 풍경 또한 멋지답니다. 통영여객터미널에서 1시간 반 소요됩니다. 날씨를 꼭 확인하세요.
우리나라 남쪽 끝자락에 있는 아름다운 항구도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역사가 있는 통영의 가볼만한곳 Top10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작지만 곳곳이 아름다운 우리나라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통영을 소개한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